2013.07.11 09:34

항목

시판되고있는 일반적인 키보드

스위치 방식

· 신뢰성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Win키와 AP키를 추가 한 108키 배열, 하중을 조금 무거운 45g으로 설정. LED는 인기의 파랑색을 채용. "카카쿠.com 제품 어워드 2007"에서 금상 수상.

멤브레인 방식(유접점) 100만회 이하

키를 누를때 무게

· 신뢰성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 
주요 부분이 45g에서 새끼 손가락 입력 키의 일부는 30g입니다. (차등과 균등버전 존재)

모든 키가 약 50 ~ 60g으로 무겁습니다.

키를 누르는 느낌

· 매끈한 감촉입니다. 
억지로 힘을 줘서 누를 필요가 없고, 하중은 전체 스트로크 내내 자연스럽게 변화합니다.

움푹 파인 듯한 느낌이라 애매하고 불쾌한 느낌입니다.

키의 모양

고속 입력에 적합한 형태입니다. 
옆에서 본 모양이 손가락의 움직임에 맞추어 열마다 다른 스텝스컬쳐(Step Sculpture) 타입입니다.

옆에서 본 모양이 모두 같게 되어있는

스텝타입 입니다.

입력 특성

· 도중에 멈추어도 이중 입력이 없습니다. 
스위치가 들어가는 위치 끊어지는 위치에 차이를 두고있어서 채터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접점이 접촉하여 스위치가 들어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키를 중간에 멈추면 스위치가 들어가거나 끊어지거나하여 "이중 입력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시 입력에 대응

· 동시 눌러도 모두 입력됩니다. 
N키롤오버(N-key-rollover)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속 입력시 동시 입력을 해도 제대로 입력됩니다. 전문가들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를 동시에 누른 경우에는 3 키 이상은

입력되지 않고 무시됩니다.

입력부의 구조

· 하중 특성 우선의 간단한 구조입니다. 
하중적 영향이없는 원뿔형 스프링을 누르는 구조입니다. 이 때문에 러버돔은 하중 특성 우선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바깥 쪽과 안쪽의 더블 돔 구조로되어 있습니다. 내부 반대 돔의 돌출부에서 시트 전극을 누릅니다. 이것이 사용하기 불편한 하중 특성의 원인입니다.

하중 특성

· 손에 편한 가벼운 키감. 
하중의 변화가 완만하고 충분한 스트로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입력할 때 키보드를 끝까지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카카쿠닷컴 제품 어워드 2007 '에서 금상 수상.]

단시간에 하중이 변화하기 때문에 움푹 파인 듯한 느낌입니다. 입력 후 급격히 하중이 증가하기 때문에 스트로크가 매우 짧게 느껴집니다.

<번역은 의역을 섞었지만, 일본어 실력 부재로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 출처: http://www.topre.co.jp/products/comp/key_point.html 

(토프레, 리얼포스 제작사, 해피해킹프로와 동일방식)


* 참고: 정전용량무접점은 일본식 표현입니다.

한국어 표현은 전기용량, 혹은 "축전량 인식형 무접점 스위치"로 풀어서 설명이 가능합니다.

금속접점을 가지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와는 방식이 다릅니다.

영어로는 Capacitive switch, 키보드로 언급할때는 Capacity keyboard 라고도 부릅니다


* 키트로닉스와 BTC의 정전용량 방식은 절연코팅된 알루미늄 판막을 가동전극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BTC 5100 :: 나에게 편안한 컴팩트 키보드
Read more: http://pinchocodia.tistory.com/485



<토프레 정전용량 작동 이미지>


* molex korea : 정전용량 무접점(Capacitive) 스위치 소개

* DJ.HAN: Capacitive Switch, 혹은 정전용량무접점 스위치에 대해서


* 리얼포스 카탈로그 :

realforce_catalog.pdf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루습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