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8. 26. 17:43

다양한 종류의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오른쪽 alt 키가 없는 키보드를 사용할때가 많습니다.

한글 윈도우즈에서는 오른쪽 alt 키가 한영전환(한영변환)키로 기본 설정되어 있는데,

이것은 [종류 1]방식의 한영전환 이므로, alt 키가 없는 키보드에서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키보드 드라이버를 [종류 3]으로 변경하고 Shift+Space 키의 조합으로 한영변환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매번 로그아웃이나 재부팅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키보드를 자주 바꾸는 사용자에게는 불편함이 큽니다.

또한 다른이와 함께쓰는 컴퓨터의 경우에는 다른 사용자가 전환법을 모르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하곤 하는데, 레지스트리 수정은 조금 꺼름직하고 불편하게 느껴지며

특정 프로그램에서는 타입01방식(오른쪽 alt)로 한영전환이 안되기 때문에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jwShiftSpaceKey는 오른쪽 Alt 와 Shift+Space 의 전환방법을 전부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개발자께서 직접 배포하시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래의 링크를 통하시면 설명과 함께 프로그램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및 배포처 : http://www.badayak.com/1647



<파일 크기는 12KB로 매우 작습니다.>



<실행하면 이렇게 알림영역에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용량도 부담이 없어서,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해두어도 큰 불편은 없습니다.>



<그외로 종료기능만 있습니다.>




- alt와 Shift+Space 한영전환을 함께쓰고픈 사용자에게 추천합니다.

- 주로 alt 한영전환을 쓰다가, 가끔씩 Shift+Space 기능이 필요할때 매우 유용합니다.

- 간단히 설명하면 기본 드라이버(종류1)에서 Shift+Space로도 한영전환 기능이 추가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문제는 Shift와 Space의 기능을 함께쓰는 작업이 많다면, 조금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Shift는 좌측 우측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 프로그램 제작자인 BaDa야크님께 감사드립니다.

http://pinchocodia.tistory.com/attachment/cfile9.uf@204078465039E18410BC77.zip


Posted by 루습히